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베트남 전자상거래 소비자들, ‘환불’ 문제 최대 불편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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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 들어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사용자들이 가장 많은 불만을 제기한 문제로 환불이 꼽혔다.베트남경쟁위원회(VCC)에 따르면, 9월 말 기준 전자상거래 분야 소비자들로부터 접수된 불편 신고는 144건으로 집계됐다.이 중 환불은 전체 31건(19%)으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제기한 불편이었고, 뒤이어 계정 잠금 또는 제한이 21건(13%), 배송 지연 및 오배송이 20건(12.5%)으로 전체 불편 신고의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다.이 밖에도 위조품이나 품질 불량, 설명과 일치하지 않는 상품에 대한 불편과 보증 및 반품 관련 신고가 각 11건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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